티스토리 뷰

네 안녕하세요 지노입니다

오늘은 슬로바키아에서 꼭먹어야되는

음식 알아보도록 할까요???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유럽의 작은 나라인 슬로바키아

이나라는 어떤 음식을 자주 먹을까요??

알아보도록할께요!!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1.브린조제 할루슈키

 

양젖으로 만든 치즈를 얹고 그 위에 베이컨,햄,파프리카를

올린 슬로바키아의 전통음식으로 감자전분으로 만든

수제비라고 생각하시면 된다고해요

슬로바키아 음식의 특징은

달걀을 사용하지 않는다고해요~~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2.카푸스트니차

 

양배추 절임과 돼지고기 혹은 소시지를 넣고 끓인 배추수프의

일종으로 크리스마스와 새해에 먹는 전통적인

음식으로 알려져있지만 평상시

에피타이저로 도 많이 먹는다고해요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3.스비츠코나 나 스모다녜

 

소고기 등심에 크림 소스를 얹고 홈메이드 빵을 곁들인

요리로 촉촉한 빵과 느끼하지 핞고 담백한

크림 소스가 스며든 부드러운 등심이

일품입니다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4.즐라티 바잔트

 

슬로바키아의 대표 맥주 브랜드로 황금 뀡 이라는 뜻이다

맛은 적당히 쌉싸름 하면서도 부드럽다고 하네요

먼가 필스너우스켈 같은 디자인병이라

먹어보고 싶네요 ㅎㅎㅎ

 

 

 

 

 

 

5.토카이 와인

 

 

토카이 와인은 슬로바키아의 대표적인 와인이기도 한데요

루이15세가 극찬을 했을정도로 맛이 좋다고하네요

와인 병에는 3~6까지 숫자가 적혀있고 숫자가 높을수록

와인의 당도가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

가격대도 저렴해서 부담없이 즐길수 있다고 하니

더더욱 먹어보고 싶은 술이네요

 

 

 

네 이렇게 슬로바키아 음식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

특유의 깔끔하면서 단백한 느낌의

음식들일꺼 같아서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ㅎㅎㅎ